배경그림아이콘

[사진]봄이 오는 길목- 백로와 냉이꽃

土譚 2006. 3. 16. 07:42

냉이꽃이 피었다 -안도현


가 등을 보인 뒤에 냉이꽃이 피었다 네 발자국 소리 나던 자리마다 냉이꽃이 피었다 약속도 미리 하지 않고 냉이꽃이 피었다 무엇 하러 피었나 물어보기 전에 냉이꽃이 피었다 쓸데없이 많이 냉이꽃이 피었다 내 이 아픈 게 다 낫고 나서 냉이꽃이 피었다

일 듯 보일 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너하고 둘이 나란히 앉았던 자리에 냉이꽃이 피었다 너의 집이 보이는 언덕빼기에 냉이꽃이 피었다 문득문득 울고 싶어서 냉이꽃이 피었다 눈물을 참으려다가 냉이꽃이 피었다 너도 없는데 냉이꽃이 피었다 보일 듯 보일 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보일 듯 보일 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사진 /고은솔 (지난해 봄 아산만 근교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