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모음집

[등산] 금북정맥 제8구간

土譚 2006. 3. 22. 19:26
제목: 금북정맥 제8구간
일시: 2006년 3월 14일  화요일  맑음
장소: 충청남도 보령~청양
구간: 공덕재~오봉산~천마봉~여주재~매일유업~문박산~645번지방도

오늘은 강남센트럴로 가서 보령행 07:00에 출발하는 첫차를 이용하기로 하고
지하철을 탔습니다 버스는 정시에 출발해서 09:00에 보령에 도착합니다
곧바로 청양으로 가는 버스에 오르니 09:05분에 출발해서 화성버스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09:30) 하지만 공덕재로 가는 버스는 없어 길건너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에 승차 공덕재로 이동합니다

09:42  지난번에 어두움이 내릴때 하산했던 공덕재를 오늘은 환한 아침에 들머리를
확인하며 오르게 됩니다  택시에서 내려 청양방면의 공덕재를 촬영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09:43 좌측의 갈메기 표지판 뒤로 들머리가 있습니다 ↓

내린눈으로 길은 미끄럽기까지 합니다 335봉에 올라서니 정면에 오봉산이 보입니다
우측으로는 지난번에 지나온 백월산이 장엄하게 솟아있습니다  ↓

10:31  420봉인 산불감시초소에 도착합니다 ↓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오봉산으로 가는 좌측산약골방향으로 저수지도 보입니다 ↓

10:51  455m인 오봉산(五峰山)에 도착했습니다 정상을 표기하는 표지목이
아슬하게 붙어있습니다

오봉산 정상을 조금지나니 헬기장이나옵니다 가파른 내림길을 미끄러지듯이
내려가면480봉을 오르게됩니다

480봉을 지나면 우측에서 올라오는 임도와 만납니다 여기에서는 임도를 따라
묘목이 심어져있는 임도가 끝나는 지점까지 이동합니다
우측에는 청양숭의청소년 수련원이 언덕 아래로 보입니다
저멀리 청양읍내도 보입니다
임도에서 본 청양읍내입니다 ↓

숭의 수련원입니다↓

저멀리 안테나가 설치된 천마봉도 보입니다↓

이제 임도가 끝나는 지점에 도착해서 좌측의 산으로 들어갑니다↓

매산리 도로를 가는길에 천마봉을 바라봅니다 ↓

무명봉에서 급하게 내려가는 길을 조심스럽게 내려와 매산리도로의 절개지를
만나 계단식으로된 절개지를 내려서면 철조망이 끝나는 지점에서 도로로 내려섭니다
길건너에 있는 느티나무를 지나 좌측방향의 절개지 상단부로올라 다시 우측으로 오르면
삼각점이있는 천마봉입니다
11:50  매산리 도로입니다↓

12:18  422.1m인 천마봉(天馬峰)에 도착했습니다
국방부에서 설치한 삼각점과 산불감시초소가있고 안테나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삼각점입니다 ↓

산불감시초소↓

멀리까지 보이는 안테나입니다 ↓

천마봉에서 내려와 바닥에 철사줄이 늘어져있는 길을 조심스레 내려오면
임도와 이어지는데 우측에는 회색의 지붕으로 만들어진 조그마한 하우스를
지나는데 곧바로 직진을 해서 산으로 들어가면 여주재로 내려서게 됩니다↓

12:42 여주재에 도착했습니다

여주재에서 주유소방향으로 가다 우측의 임도를 들어서면서 바로 우측의
산길로 방향을 잡습니다 여러개의 구릉을 넘어 삼거리가 나오면
좌측의 길로 진행을 합니다 ↓

13:27  삼각점이있는 334봉에 도착해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

14:56  점심을 먹고 좌측방향으로 내려와 좌측의 송전탑을지나
우측의 길을 이용커다란 묘를 지나서 임도를  내려가면
방축골과 오류골을 있는 도로가 나옵니다 포장된 도로와 비포장도로입니다
도로를 가로질러 산으로 오릅니다

우측의 파평윤씨의 묘를 지나 안부사거리에서 우측방향으로 확트인 지점이
나옵니다 다시 잡목이 우거진 숲으로 들어가 우측의 묘를 지나 임도를 이용해
묘목이 심어져있는 곳에이릅니다 앞에 보이는 송전탑을 지나면 좌측에는
넓은 조경원이 펼쳐집니다 황토길을 이용해서 좌로 원을 그리듯이
돌아가면 신풍2번 송전탑이 있는 봉우리에 도착합니다

지나는 길에 무엇을 잡을것인지 덫을 놨습니다 ↓

좌측의 조경원입니다 ↓

16:13  매일유업 청양공장이 나왔습니다 여기에서 철조망을 우측에두고
내려갑니다 우측의 운동장도 보입니다 철망안에 있는 송전탑이 나오면
좌측으로 들어갑니다
매일유업공장입니다 ↓

29번국도입니다 ↓

청양장례예식장에서 맞은편의 마루금을 확인합니다
우측의 하얀건물을 지나 위에 보이는 축사를 뒤로돌아 가면
소나무한그루가 있고 잠시 쉬었다갈수있는 평상이 있습니다↓

16:39  29번도로상에 있는 청양장례예식장에 도착했습니다 ↓

주유소앞에서 도로를 건너 갑니다 ↓

도로를 건너 축사 뒤에있는 쉼터입니다↓

쉼터를 지나 송전탑을 지나고 180봉에 이릅니다
180봉에서 90도방향 좌측으로 내려가면 포장도로가 나옵니다 ↓

포장도로를 가로질러 산으로 들어서서 220봉으로 향합니다
소나무 숲을 지나 내려가면 자갈섞인 임도를 만나 좌측으로 가다
포장도로가 이어지며 묘가있는 삼거리에서 직진하여 좌측으로
240봉을 임도로 오릅니다

240봉을 가며 좌측 묘옆의 움푹패인 바위 모습입니다 ↓

좌측에 축사가있는 도로에서 문박산을 오르기전
사찰의 건물과 문박산을 확인합니다↓

정면에 보이는 벌목상태인 사면을 오르면 문박산입니다 ↓

18:06  337.8m의문박산(文博山) 정상의 삼각점입니다↓

문박산에서 내려오니 우측에는 소주골소류지가 보이며
강태공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645지방도를 내려서기 전에 어둠이 깃들기 시작하며
둥근 달도 떠올랐습니다↓

완전히 어둠이 깔리고 저편에 주유소 불빛만이 보입니다 ↓

18:46  오늘의 종점인 645번 지방도로에 도착했습니다
주유소에 들러 버스운행 시간을 알아본후에
정류장에서 기다리니 청양행 버스가 도착 주유소로 들어갑니다
연료를 넣기위해서입니다 기사님께 방향을 묻고 청양행임을 확인후
버스에 승차 청양으로 왔습니다 청양터미널에서 강남센트럴로 가는
19:40행 고속버스를 매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 오늘은 09:42에 산행을 시작해서  18:46에 마무리를 했습니다  **
소요시간 : 9시간 ( 중식시간 포함 )
산행거리 : 총16.9Km    (GPS 측정)

이동경로 :{ 서울 강남터미널 출발 ( 07:00 )~보령터미널(09:00)도착(\8.700)}
              { 보령터미널 출발 (09:05) 화성버스정류장도착(09:30)(\1.300)화성정류장~공덕재 (택시이용 \4.000)}
              {645도로(19:05)~청양터미널(19:20)(\900)  }
              { 청양터미널 (19:40) 출발 강남 센트럴(21:33) 도착(\8.700)}